[스포츠]축구협회 ‘16강 특사’에 대한체육회는 황당 “규정 없는데 무슨 근거로?”
강가링 작성일 03-29 조회 528
축구협회 ‘16강 특사’에 대한체육회는 황당 “규정 없는데 무슨 근거로?”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056&aid=0011454987
■사면권? "그런 규정 자체가 없어요"
대한체육회는 아쉬움을 전했다. 회원 단체인 축구협회가 대한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원회 규정에도 없는 사면권을 발동한 것이 좀처럼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이사회 전 대한체육회에 어떠한 사전 협조 요청이나 유권 해석에 대한 문의도 없었다.
(중략)
■지도자 복귀? "징계 이력 삭제할 규정도 없어요"
현재 스포츠 관련 기관에 지도자로 지원할 때는 스포츠 윤리센터로부터 징계 이력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게 돼 있다. 위 48명도 마찬가지다. 현재 이들의 징계 이력엔 승부조작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다.
그런데 사면이 됐어도 이들의 징계 이력은 사라지지 않는다. 대한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원회 관련 규정엔 위의 징계를 삭제할 아무런 근거 내용이 없기 때문이다.
대한체육회엔 아래와 같이 사면 대신 구제 신청이라는 규정만 존재한다. 구제 신청 역시 수사기관의 불기소 결정이나 법원의 무죄 판정을 받았을 경우 가능한 조치다.
그러니까 대한축구협회는 규정에도 없는 사면권을 자의적으로 발동시켰다는 말이네요?
축협이 사면을 하든 말든 대한체육회 규정상 승부 조작 가담자들의 징계 이력을 삭제할 방법은
수사기관의 불기소 결정이나 무죄 판정이 나서 구제 신청을 한 경우가 아니면 없습니다
축협의 사면 결정과 상관없이 대한체육회 규정 때문에 지도자 복귀도 사실상 불가능한 거고요.
대체 무슨 생각으로 누굴 구하려고 이런 무리한 결정을 내렸는지 정말 모르겠네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