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홈에서 20위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던 아스날.gif (데이터)
어도 작성일 04-22 조회 718
경기 시작 직후 램스데일의 실수, 그리고 알카라스의 선제골(아스날 0:1 사우스햄튼)
또 중원에서 패스미스, 그리고 친정팀을 상대로 한 월콧의 추가골(아스날 0:2 사우스햄튼)
이대로 물러설 수 없는 아스날, 마르티넬리의 추격골(아스날 1:2 사우스햄튼)
들어가는 골을 막아낸 알카라스의 호수비
동점골을 노리던 아스날, 하지만 오히려 찰레타차르의 골로 달아나는 사우스햄튼(아스날 1:3 사우스햄튼)
패색이 짙던 88분, 외데고르의 골로 점수차는 한 점 차(아스날 2:3 사우스햄튼)
정규시간 종료 직전 사카의 골이 터지며 경기는 동점(아스날 3:3 사우스햄튼)
역전을 위해 맹공 펼치는 아스날, 하지만 골대를 맞은 트로사르의 슛
1위와 20위의 대결이었지만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정말 뜨거웠던 경기는 3:3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최근 두 경기에서 연속으로 2:0->2:2 무승부를 기록하며 분위기가 다운됐던 아스날,
맨시티전을 앞두고 오늘 홈에서 20위 사우스햄튼을 만나는 경기를 통해 승리로 분위기를 바꾸고 싶었겠지만
강등권의 사우스햄튼 역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며 오히려 승점 3점을 내줄 뻔 했고
가까스로 막판 저력으로 승점 1점은 챙겨갈 수 있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맨시티전 앞두고 3연무를 기록했습니다.
무엇보다 초반의 두 골은 아스날의 실수에서 비롯됐다는 점이 많이 아쉬울 것 같네요.
현재 1위 아스날과 2위 맨시티의 승점 차이는 아스날이 두 경기 더 치른 상황에서 5점 차로 앞서고 있는데
다음 주중에 있을 맨시티와 아스날의 경기, 오히려 맨시티가 조금 더 안정감 있게 치를 수 있게 됐습니다.
산술적으로는 그래도 아스날이 조금씩이라도 앞서 있었는데 이제 산술적인 부분도 맨시티가 앞서게 됐네요.
아스날은 심기일전에서 맨시티전에서 좋은 결과 가져가고 이후에 있을 첼시전-뉴캐슬전-브라이튼전까지
그 기세를 이어가는 그림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세 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는 과정에서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점이 크게 우려가 될 것 같네요.
오늘 경기 전에도 맨시티의 우승 가능성이 커졌다는 의견이 많은데, 오늘 결과를 통해 그 가능성이 더욱 커진 그림입니다.
사우스햄튼은 승점 3점을 가져갔다면 19위로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1점 추가에 그쳤습니다.
그래도 다른 팀들과 승점 차이가 아주 큰 건 아니기 때문에
오늘 같은 경기력만 보여준다면 강등당하지 않는 결과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