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골프] 로리 매킬로이,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
꽃영짱 작성일 04-14 조회 951
제가 스포츠/연예 게시판에 글을 쓴 건, 수년 전 필 미켈슨이 (명성 추락 전 마지막으로 빛나던) 최고령 PGA Championship 우승 달성이었네요. 그리고 쓸 일이 없다가 요건 안 쓰면 안 되겠다 싶어서 씁니다.
네, 표제처럼 북아일랜드가 낳은 슈퍼스타 로리 매킬로이가 금일 끝난 4대 메이저 중 첫 빠따인 마스터즈에서 우승하면서 역사상 6번째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메이저 우승이 2014년 이었으니, 메이저 우승으로는 11년 만.
그 사이 PGA 페덱스컵(야구로 따지만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급) 우승을 세번이나 했으니 우승상금이야 원없이 벌었지만 커리어 그랜드슬램 장군을 놓은 것이 2014년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달성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긴 했습니다.
진 사라젠,
벤 호건(현대 골프 스윙의 아버지)
잭 니클라우스(사상 최고의 선수 1)
개리 플레이어
타이거 우즈(사상 최고의 선수 2)
에 이은 역사상 6번째 달성.
18번홀 티샷 잘치고 120야드 숏 아이언이 푸쉬가 나서 벙커에 넣고, 벙커샷 탈출 잘 한 뒤 1m 남짓한 파펏을 놓쳐 강제 연장전 진입.
연장전에서는 좋은 동료이자 선배인 저스틴 로즈(영국)와 자웅을 겨뤄,
역시 티샷 잘 치고, 이번엔 절치부심했는데 세컨샷 아이언을 거의 50cm 수준으로 붙여 버디를 잡아내며 우승을 달성했네요.
극장형 우승이라 더 큰 감동이었는 듯.
동 세대의 슈퍼스타들이 10년 정도면 커리어 하락을 경험하는데, 로리도 이 바닥에서 슈퍼스타로 등극한지 15년 정도는 되었으니 이 정도면 타이거 우즈, 필 미켈슨에 버금가는 역대급 커리어를 유지하고 있네요.
본인보다 늦게 우승을 경험한 브룩스 켑카보다 메이저 우승 수가 모자라다고 투덜대던 넷플릭스 방송 본 게 엇그제 같은데, 최소 동타는 이루었네요. 맘도 편해졌으니 추가 메이저 우승 기대해 보겠습니다.
우승 축하합니다. 로리.
* 필 미켈슨은 US OPEN 우승을 못해서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을 못했는데, US OPEN 준우승만 6번이라... 그리고 나이도 50대 중반. 사실상 물건너갔죠. 아쉬워라...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