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KBO/LG] 케이시 켈리, LG 외국인 투수 역대 최초 통산 50승(데이터 주의)
서현 작성일 06-17 조회 4,545
구단 최초 외국인 투수 통산 50승에 도전하는 외국인 에이스를 응원하기 위해 1회말부터 요새 페이스 안 좋던 김현수가 투리런으로 시즌 12호 홈런을 날립니다.
이땐 미처 알지 못했죠. 이게 마지막 점수가 될줄을 말이죠.
말 나온 김에 명곡 한 번 듣고 가시죠.
사실 오늘 켈리의 컨디션은 베스트가 아니였습니다. 피안타도 무려 9개나 허용했죠.
그러나 피안타를 맞을지언정 사사구는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고, 에이스의 역투에 내야수들은 호수비로 응답해줍니다.
4회초 병살을 만들어내는 문보경의 호수비입니다.
5회초에도 위기를 맞았지만, 오지환의 호수비로 아웃카운트를 늘려가며 실점을 막았고,
7회초에도 찾아온 위기를 탈삼진도 뽑아내고 채은성의 호수비도 곁들이며 7이닝 9피안타 8K 1실점으로 3경기 연속 QS+를 이어갑니다.
손호영도 호수비 릴레이에 동참하며 진해수에게 공 1개짜리 홀드를 선물해줬습니다.
에이스의 통산 50승과 본인의 통산 99세이브를 위해 등판한 고우석은 선두타자를 에러로 출루시켰지만 1사 2루서 김현준을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피렐라를 거르고 맞이한 오선진을 상대로 뜬공을 유도해내며 켈리의 50승, 본인의 99세이브를 모두 지켜냅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고우석은 올시즌 10개팀 중 주전 마무리 중 유일한 노블론 마무리입니다 크크
적어도 투수에서나마 외국인 잔혹사를 끊어준 잠실 예수 케이시 켈리의 통산 50승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도 롱런 중이지만, 쭉쭉 더 나아가서 100승까지 가봤으면 좋겠습니다 크크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