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KBO] MLB 스카우트 "이정후 지금 빅리그 가도 통한다."
더덕지 작성일 08-16 조회 1,483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529&aid=0000063743
"이정후, 지금 빅리그 가도 통한다. 하지만…" 고척 3연전 직관한 ML 스카우트 솔직 평가
지난주 10~12일 고척 롯데-키움 3연전에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많이 몰렸다고 하네요. 해당 3경기 이정후의 성적은 11타수 1안타 2타점 2볼넷.
A 구단 스카우트
"비록 이정후가 3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내지는 못했지만, 그 안에서 나름대로 장점도 보여줬다"
"이정후는 만 24세 어린 나이답지 않게 plate discipline 능력이 뛰어난 선수다. 타석에서의 참을성, 접근법이 좋아서 나쁜 공은 골라내고 좋은 공을 선택해서 공략한다. 분명 저 공에는 욕심이 나서 나갈 만도 한데, 이정후는 그 공을 골라냈다"
"이정후가 많은 도루를 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상황에 맞게 주루를 잘하는 선수다. 본인이 자제해서 그렇지 기회만 되면 언제든 뛸 수 있는 선수. 10일 경기 9회 야시엘 푸이그 안타 때 1루에서 3루까지 뛰는 장면에서도 좋은 주루를 보여줬다"
"이정후는 분명 메이저리그에 가면 성공할 선수다. 이야기를 나눠보면 대부분 스카우트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다. 지금 현재 상태로도 스몰마켓 팀, 리빌딩 팀에서는 충분히 빅리그에서 뛸 수 있는 수준"
"리빌딩 팀, 스몰마켓 팀을 목표로 바라봐서는 안 된다. 뉴욕 양키스,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처럼 항상 월드시리즈를 바라보는 빅마켓 팀에 가도 라인업에 낄 수 있는 정도가 돼야 한다. 빅마켓 팀들이 포스팅에 뛰어들어야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이정후가 반즈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메이저리그에는 이정후보다 더 변칙적인 폼과 독특한 무브먼트의 공을 던지는 투수가 많다. 시속 95마일 이상 빠른 볼 투수도 즐비하다. 상황에 맞게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는 이정후라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거라 본다"
"프런트 오피스 결정권자들이 중요하게 보는 몇 가지 스탯이 있다. 아무래도 한국 국내 투수보다는 외국인 투수 상대 성적을 중요하게 평가할 수 있다. 또 구단의 결정권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리는 내년 WBC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주는지가 정말 중요하다"
B 구단 스카우트
"이정후는 스윙 패턴이나 상황에 맞게 스윙을 조절하는 능력이 좋은 선수. 예전 사직 롯데전에서 최준용의 빠른볼을 예상해 홈런을 치는 장면을 기억한다. 10일 경기에서 최준용과 다시 만나서 어떤 결과를 내는지 유심히 지켜봤는데, 카운트에 맞는 스윙으로 2타점 안타를 때렸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이정후를 코너 외야수로 평가했는데, 올 시즌 주전 중견수로 활약하면서 이제는 외야 세 자리를 전부 소화할 수 있는 선수가 됐다. 송구 능력도 20-80 스케일 기준 55 이상은 된다"
"지금의 수비라면 메이저리그에서도 충분히 중견수로 뛸 수 있는 수준. 그만큼 수비수로서 이정후의 가치가 높아진 것"
"이정후는 확실히 메이저리그에서 통한다. 진출하면 충분히 자기 몫을 잘해줄 것"
"기량은 물론 메이크업, 워크에식 등이 모두 뛰어난 선수라 2~3년 뒤 분명 메이저리그에 갈 거라고 본다"
"이정후는 이제 만 24세 젊은 선수다. 어차피 지금 당장이 아닌 2~3년 후에 빅리그에 온다고 보면 그때 이정후에 대한 평가는 또 달라질 것"
"신체적으로도 더 좋아지고, 파워도 더 발전할 것이다. 올해만 해도 벌써 20개 가까운 홈런을 때려냈다. 이정후가 일부러 홈런을 의식하지 않아도, 나이가 들면서 근육에 힘이 붙고 자연히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을 것"
많은 타팀 팬들의 바람(?)대로 어지간하면 메이저리그로 가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긴 하네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