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한준희의 티어메이커 마지막 수비형 미드필더 편
대현님 작성일 08-18 조회 384
피를로는 예상했고, 레돈도, 부스케츠 엄청 높게 느끼는 입장에서 감개 같은 거 있고,
알론소까지 넷은 예상 범위고 마우루 실바 명성만 아니 막연히 프티 같다 느꼈는데 엄청 고평가 받았네요.
그 뒤 A++ 순서들도 흥미로울 따름이고 킨vs비에이라, 마켈렐레vs다비즈도 늘 궁금했는데 준희 옹 저렇게 평가하셨군요.
말디니, 튀랑 센터백, 사이드백 부문에 다 등장시킨 것처럼 킨, 비에이라도 중미로 그래 줬으면 좋았겠다 싶고요.
중미/공미 부문에서 A+ 티어 1위가 발락이었는데 그 정도 됐을 거고, 킨, 비에이라랑 셋이 평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하네요. (발-킨-비였을 거고, 발락 뒤 조르카에프도 못 제칠 것 같고, 스제램보다는 위고, 다비드 실바랑 야야 투레랑 경합했겠네요. 이 티어 선정 경향상 킨, 비가 다실, 야투 앞에 있기는 요원해 보이고 ..라고 썼는데 로이 킨 말씀하시는 거 보면 킨은 매우 경쟁력 있어 보이네요. 슈팅력, 득점력 같은 얘기 생전 처음 접하는 거)
마 지우개 2인 마스체라노도 궁금했는데.
그냥 모든 티어 전부 다 흥미로울 따름입니다.
저는 기존 위대한 순위로 많이 접하고 영향 받아서 에메르송, 데샹, 캄비아소, 과르디올라, 시메오네 생각보다 낮은 거 의외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던 카세미루도...
카세미루가 가장 의외, 개인적으로 충격 수준.
이로써 전 포지션 다 정해졌는데 저에겐 이 분야 최고 의미고 이스타TV와 준희 옹에게 너무 감사하네요.
댓글 0 개